2018년04월01일화요일
문경매일신문
티커뉴스
정치/경제 > 군정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청송군, 안전하고 쾌적한 거리 조성
- 진보면 전선지중화 사업 상반기 준공 -
등록날짜 [ 2025-03-18 11:37:09 ]

 청송군이 추진한 전선지중화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면서, 지역의 도시미관과 보행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고 있다. 

 

 청송군의 중심지인 청송읍은 2022년 중앙로와 금월로 구간의 전선지중화 사업을 완료하며 전신주 없는 거리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도로 정비와 간판 개선도 함께 이루어져 ‘산소카페 청송군’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였다.

 

 현재는 진보면을 중심으로 전선지중화 사업이 본격 추진 중이며, 보행환경 개선과 스마트 가로등 설치 등 다양한 연계 사업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진보면 전선지중화 사업은 2023년 1월 착공해 총사업비 152억원이 투입됐으며, 올해 상반기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번 사업은 단순한 전선 매설을 넘어 보행자 안전과 야간 치안 강화를 위한 다양한 조치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14억원의 추가 예산을 확보해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사업’을 병행 추진함으로써, 차량과 보행자의 동선을 분리하고 도로를 재정비해 보다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9억원 규모의 ‘스마트 가로보안등 정비사업’도 함께 진행됐다. 기존 가로등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스마트 LED 조명을 설치해 유지비용을 절감하고, 야간에도 밝고 안전한 거리를 조성해 범죄 예방 효과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전선이 사라진 깔끔한 도로 위에 현대적인 조명을 더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더욱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청송군의 전선지중화 사업은 도시미관을 개선하는 것을 넘어, 보행자의 안전 확보, 주차난 해소, 치안 강화 등 다양한 측면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전신주와 통신주가 사라지면서 도로가 넓어지고 보행 공간이 확보되었으며, 차량 통행도 한층 원활해졌다.

 

 특히, 야간 보안등 개선을 통해 범죄 예방 효과를 높이고, 주민들이 안심하고 거리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점이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스마트 LED 조명을 활용한 경관 조명 설치는 청송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도 좋은 인상을 남기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청송군은 앞으로도 전선지중화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존 사업이 완료된 구간에 대한 유지·보수를 지속하는 한편, 아직 사업이 추진되지 않은 지역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간판 정비와 가로 경관 개선 사업도 병행해 더욱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리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전선지중화 사업은 청송군의 도시미관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사업이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욱 살기 좋은 도시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정배 (icstv@hanmail.net)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1
경북도, 산불피해 청송군에 농기...
2
청송군, 산불 피해 복구 지원대책 ...
3
청송군 자율방범연합대, 이웃돕기...
4
청송군, 산불피해 지원 재난예비...
5
윤경희 청송군수, 권성동‧이재명...
6
청송군, 3월 28일 산불 진화 89% 완...
7
의성 산불, 청송 달기약수탕까지 ...
8
청송군, 산불 대응 비상대책 간부...
9
청송군, 2025년 노인교실 개강
10
경북북부지역시‧군의회의장협의...
11
청송군, 2025년 고추 수확 편의장비...
12
청송군,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3
청송군, 봄꽃보다 먼저 찾아온 주...
14
청송군가족센터, 2025년 결혼이민...
15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북도회, 청...
16
경상북도-청송군, 지역활성화 투...
17
청송군, 안전하고 쾌적한 거리 조...
18
청송군, 주왕산에서 플로깅 행사 ...
19
청송군 고추육묘지원사업단, 이웃...
20
경북북부제3교도소, 여성 수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