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0월11일금요일
문경매일신문
티커뉴스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청송사과축제’ 대한민국 대표축제 진면목 과시
- 42만여명 발길 이어지며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톡톡 -
등록날짜 [ 2023-11-06 11:20:04 ]

 제17회 청송사과축제가 수많은 인파가 몰려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지난 5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용전천 현비암 일원에서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열린 제17회 청송사과축제에는 구름과 같은 인파 42만여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축제인 ‘문화관광축제’ 다운 면모를 선보였다.

 

 축제장에 구름인파가 몰리면서 자연히 축제는 활기를 띄었고, 각종 체험 홍보 부스, 사과판매 부스, 식당 등에도 문전성시를 이루며 지역 소득창출과 경제 활성화의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 평가다.

 

 ‘청송사과, 찬란한 금빛 향연’이라는 주제로 선보인 이번 청송사과축제는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 축제를 병행해 방문자수 39만명, 참여자수 16만명을 기록하며 온라인 축제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공을 거두었다.

 

 청송사과축제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청송꽃줄엮기 전국 경연대회’에는 지역 8개 팀과 그 외 전국 7개 팀, 총 15개 팀이 참가해 풍성한 볼거리를 만들었고, 개군 600주년을 기념한 청송도호부사 퍼레이드와 청송사과 퍼레이드 그리고 풍물경연대회 등은 8개 읍·면 주민 화합의 장이 됐다.

 

 아울러 청송황금사과배 전국고교장사씨름대회, 내고장 청송 알기 퀴즈대회, 청송낙동정맥등반대회 등 다채로운 연계행사를 통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 냈으며, 청송사과, 사과요리, 사과가공품 등을 전시 판매한 210평 규모의 사과 홍보관을 비롯한 258개동의 부스에서 다채로운 체험과 색다른 경험을 선물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지난 4일 예상보다 많은 비에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한 모든 공무원들이 직접 축제장 정비에 발 벗고 나서 축제장을 안정화 시켰고, 이에 많은 관광객은 대한민국을 대표할만한 축제 운영의 면모를 보여주었다며 찬사를 보냈다.

 

 또한 이번 청송사과축제는 사과 꼭지를 치지 않음으로써 농가의 인건비 절감과 과실 신선도 향상 효과가 탁월한 꼭지 무절단 사과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은 더욱 신선한 사과를 맛볼 수 있었고,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청송사과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다시 한 번 더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무엇보다 올해 청송사과축제는 바가지요금 및 불공정 상행위 근절을 위한 신고센터 운영과 더불어 축제추진위원을 통한 부스 현장 평가 제도를 시행하여 후한 인심과 정이 넘치는 축제장을 만들어 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더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다양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청송사과축제가 되도록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겠다”며 말했다.

 

 

윤정배 (icstv@hanmail.net)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1
청송군, ‘제18회 청송사과축제’ ...
2
청송군 인사위원회, 10월 4일자 심...
3
청송군, 정신건강의 날 기념 인식...
4
청송군, 민선8기 후반기 추진동력 ...
5
청송군, 2024년 어르신 골든벨 대회...
6
청송군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청...
7
청송군, 2024년도 귀농·귀촌교육 ...
8
청송군 마을공동체 사업에 지자체...
9
청송군, 2025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
10
청송군, 9월 28일부터 ‘청송애(愛)...
11
청송군, ‘우리 지역 바로알기’ 2...
12
경북도의회 신효광 농수산위원장,...
13
청송군, 베트남 동탑성 및 옌바이...
14
청송군, 아동 성장 프로그램 ‘청...
15
(재)청송문화관광재단, 소헌왕후 ...
16
(사)한국여성농업인 청송군연합회...
17
경북도, 2024년 노인일자리 사업평...
18
경북도의회, 12대 후반기 슬로건 ...
19
청송군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의 ...
20
청송군, 8282민원처리사업 벤치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