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의회의원 ‘가’선거구(청송읍·파천면·진보면) 국민의힘 조찬걸 예비후보가 지난 3일 진보면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윤경희 청송군수 예비후보, 신효광 경북도의회의원 예비후보, 장인백 성균관유도회 진보향교 정교, 이동호 국제로타리 3630지구 전 총재 등 지지자 500여명이 참석했다.
조찬걸 예비후보는 “의원은 의사소통기구이다”며, “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여론을 폭넓게 수렴해서 집행부에 정확하게 전달하고 민원 해결에 앞장서는 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또 “군민이 웃어야 정치”라면서 “모든 군정의 중심에 군민이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조 예비후보는 주요 공약으로는 ▷65세 어르신 영양수액제 연1회 무상지원 ▷농촌 및 농업육성 지원 일부개정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를 위한 지원 ▷청송군 장애인 전용체육관 건립 정부지원 사업 신설 ▷교복구입지원 현살화 등을 내세웠다.
진보면이 고향인 조찬걸 예비후보는 현재 개인사업과 함께 청송교통장애인 청송군후원회장, 성균관유도회 진보향교 총무장, 의성지원 민사 가사조정위원 등을 맡아 왕성한 사회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23년간 자유총연맹에 몸담아 온 그는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으로 안보 및 이웃돕기 등에 남다른 열의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