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곽동주)는 지난 18일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제27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는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농업인 단체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자 청송군농업인단체협의회의 주최·주관으로 매년 11월에 개최되고 있으며, 이날 행사에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해 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 임기진 경북도의회 의원 각급 기관 단체장 및 농업인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먼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이어진 개회식에서는 송암 김인환상을 비롯한 장관표창, 국회의원표창 등 8개 부문 16명의 농업발전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했으며, 식후 행사로 농업인 노래자랑, 체육경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행사에 참가한 농업인들은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곽동주 회장은 “올해 청송 농산물은 한마디로 ‘taste good 맛이 괜찮다’로 표현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과 청송군 행정, 농축협이 하나 된 마음으로 1등 농업 지자체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윤경희 군수는 “올해 우박과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에도 불구하고 슬기롭게 극복해 주신 농업인들에게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며, “농산물가격하락 및 농자재가격 폭등 등 우리농업이 대내외적으로 위기에 처해있지만, 청송군은 농업인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한 발 앞선 정책으로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