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4월20일일요일
문경매일신문
티커뉴스
정치/경제 > 군정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청송군, 2025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석권
- ‘청송사과’ 13년 연속 대상‧‘산소카페 청송군’ 6년 연속 대상 수상 -
등록날짜 [ 2025-04-16 15:37:01 ]

 청송군이 지난 16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사과 브랜드와 도시 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과 브랜드 부문에서는 8개 지자체의 사과 브랜드가 후보에 오른 가운데, 청송사과가 최초 상기도, 보조인지도, 차별화 등 모든 항목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13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청송사과의 수상은 우수한 품질 관리와 브랜드 확산에 적극 동참해 준 청송사과 재배농가와 군의 지속적인 노력을 꼽았다. 특히, 청송군은 ‘황금사과 연구단지’를 조성해 무병묘 연구, 고품질 대목·묘목 공급 기반 구축, 실증시험포장 운영으로 조기수확 기술 연구, 재배유형 표준화, 미래사과원 조성 데이터 수집 등 우수한 품질의 청송사과 연구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대도시 대형마트 시식 및 판촉 행사, 직거래 택배비 지원, 라이브커머스 판매지원, 농산물공판장 온라인 경매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유통망을 다양화 하고 있다.

 

 도시 브랜드 부문에서는 ‘산소카페 청송군’이 역시 8개 지자체와 경합을 벌인 끝에 대상을 차지해 6년 연속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산소카페 청송군’은 청송군의 청정자연 속에서의 일상과 여유를 제공하는 자연주의 콘셉트의 도시브랜드로, ‘산소카페 청송군’을 포함한 총 8개의 지자체와 경합을 벌였으나 청송군의 친환경 정책과 거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도시환경 정비사업이 호평을 얻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23년 전국 최초로 청송군에서 시행된 ‘농어촌 무료버스 운행’은 청송군을 방문하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차량 운행을 줄이고 청정 공기 유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농촌다움을 회복하는 ‘농촌협약’으로 진보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부남·현동·현서·안덕면 기초생활거점 조성, 주왕산·파천면 지역 역량강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수상은 군민·관광객 여러분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청송사과’의 지속적인 재배혁신과 품질관리로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고, ‘산소카페 청송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더 많은 이들이 찾는 청송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윤정배 (icstv@hanmail.net)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1
청송군, 2025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2
청송군, 산불 피해에 따뜻한 기부 ...
3
더불어민주당 임기진·김경숙 경...
4
청송군, ‘2025 청송군 어린이날 대...
5
청송군, 산불 피해 복구 위한 온정...
6
청송군, 이재민 임시주거용 조립...
7
청송군, 산불 이재민 위한 선진시...
8
청송군의회, 제279회 임시회 개최
9
남청송농협, 산불 피해 복구 위해 ...
10
단양군의회, 청송군의회 찾아 산...
11
청송군, 산불피해 신속 복구 위한 ...
12
청송사과유통센터 및 청송군 농산...
13
한국자유총연맹 청송군지회, 산불...
14
청송군에 산불 피해 복구 위한 기...
15
청송군 산불 피해 극복에 온정의 ...
16
청송군새마을회, 산불피해 지원 ...
17
청송군 향우회, 구호물품 및 성금 ...
18
청송군을 위한 따뜻한 마음, 전국...
19
진보종합정비공장, 산불 피해 복...
20
현동면 개일초등학교 제26회 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