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심천택)는 지난 16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29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농업인의 날’은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 시키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날로, 이날 행사에는 윤경희 청송군수와 심상휴 청송군의회 의장, 임기진 경북도의회 의원, 송종만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경상북도연합 회장, 각급 기관 단체장 및 농업인 등 5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념행사는 ‘송암 김인환상’을 비롯한 농단협회장상, 군수 표창 등 6개 부문 14명의 농업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으며, 이어 ‘청송농업이 나아가야 할 길’을 주제로 김응철 품목조직화연구소 소장과 윤경희 군수의 강연이 진행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어려운 농업환경 속에서도 뜻깊은 수확의 결실을 이뤄내고, 농업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기 위해 행사에 참석해준 농업인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기념식과 강연이 우리 군 농업인의 자부심을 굳건히 하고 청송 농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경쟁력 있고 지속 가능한 미래 농촌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천택 회장은 “현재 농작물 피해로 인해 농민들이 고통스러워 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부의 지원과 농작물 재해보험의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며, 이번 행사가 농업 공동체를 위해 의미 있는 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